상품권,쿠폰,교환권,할인권 등에는 보통 유효기간,사용 장소,할인율 및 기타 주의 사항들을 표시해 놓고 있습니다. 
    아래에 열거한 내용들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구에 대한 사례들입니다. 이 문구들을 1개 이상 조합하여 '발행 목적'에 적합하도록 재구성하시면 됩니다.


    • 본 할인권을 지참하신 분께 10%할인해 드립니다. 미사용 교환권은 현금으로 환불 및 대체가 불가합니다

    • 미사용 상품권은 현금으로 환불 및 대체가 불가합니다.


    • 본 교환권은 200X년 12월 26일 까지 유효합니다.


    • 본 이용권은 ○○ 리조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사용 이용권은 현금으로 환불 및 대체가 불가합니다.

더 많은 문구들 보기


        [상품권 필수 상식]
    상품권의 발행 용도가 영리 목적일 경우

      예컨대,○○제화 상품권,○○백화점 상품권,○○주유소 상품권 등 상품권의 발행 용도가 영리를 목적으로하고,이렇게 발행된 상품권이 유통시장에서 거래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발행 주체 관할 세무서에 소정 금액의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그러면 세무서로부터 해당 승인 번호를 부여받는데, 이 승인 번호를 상품권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승인 번호가 들어갈 상품권은 그 자체의 액면 표시 금액이 마치 현금처럼 통용되기 때문에 화폐 제작 수준의 보안성과 위변조 방지 인쇄 기법이 동원되어야 합니다.사실 이러한 상품권 제작은 당사같은 소형 인쇄소에서는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우리가 알기로는 한국조폐공사에서 이러한 상품권 제작을 대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의처:한국조폐공사쇼핑몰  http://www.koreamintntreasury.com)

      그러나 영업 판촉 방법의 일환으로서 발행하는 상품권류,가령 교환권,할인권,무료 쿠폰,초대권 등은 승인번호 취득없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위변조 방지 인쇄 기법들 보기 

상품권,할인권,쿠폰,초대권,이용권,교환권,입장권,티켓,우대권,무료이용권,사은권,무료시식권 등의 사이즈는 사용 목적과 디장인에 따라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해진 규격이 없다하더라도,오랜 기간에 걸쳐 관습적으로 친숙해진 규격이 있기 때문에 그 규격대로 제작하는 것이 무난할 듯 싶습니다. 
보통 세로의 폭을 약 70~75mm,가로폭을 약 160~170mm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도 이 기준에 맞게 제작하고 있습니다.참고적으로 주택복권의 크기는 70×140mm,1000원권 지폐는 75×150mm,도서상품권(교육문화상품권)은 76×155mm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종이 재질에 관한 사항도 특정한 제한은 없습니다. 종이 재질은 귀상에서 '총발행량'을 정한 후에 당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면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에 관하여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통상 30,000매 이상을 발행할 때 종이 재질 상담을 해 주십시오.


    상품권이나 초대권,할인권 등은  보통 봉투에 넣어서 건네는 것이 품격이 있어 보입니다.

상품권은 일반 봉투에 넣으면 전혀 폼이 나지 않기 때문에 전용 봉투에 넣습니다.

상품권 전용 봉투에는 보통 1도 마스터 인쇄(단색 인쇄)로 하는 것이 보통이지만,풀-칼라 인쇄와 더불어 금박 인쇄도 병행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당사에서도 상품권 전용 봉투를 제작하고 있으며,타 업체보다도 훨씬 저렴하게 하고 있습니다.

 



    Copyrightⓒ2005 하나상품권인쇄할인마트™ All rights reserved.